추천코스

남경로의보행자거리(南京路步行街)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24회 작성일 18-06-21 03:54

본문

남경로의 보행거리에는 서쪽 서장중로에서 시작되어 동쪽 하남중로까지 동서방향으로 이러져있으며, 길 양쪽 끝부분에는 각각 붉은색의 대리석 위에 강택민(江泽民)주석의 필체로“남경로보행자거리”라는 6글자가 쓰여있다. 개국50주년을 맞이 할 때 이 거리는 100주년을 맞이하며 “백년남경로”로 새로 태어나면서 상해에서 또 하나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거리에는 여러 쇼핑상점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눈 여겨 볼 것은 市百一店(구,대신기업), 화연산업(구,영안기업), 상해의류기업(구,선시기업), 제일식품상사(구,신신기업) 이 “4대대기업”이다.


이어 남경로를 끊임없이 걸어 들어가면 전통과 현대가 교차하는 백년역사의 길에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남경로와 서장로사이에 우뚝 솟아 있는 市百一店은 지금은 비록 시대유행의 건물은 아니지만 여전히 상해상업문화의 상징이며, 10여년에 걸쳐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백화점이다. 1200미터를 걸어가 보면, 재미와 즐거움, 화려한 네온싸인, 길 한복판의 작은 상점들, 최신유행을 추구하는 옷가게, 다수의 사람들, 귀여운 관광열차등 이 모든 것들이 현대상해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현대 도시문명은 모두 이곳 과거의 흔적 속에서 만들어 진 것이다. 거리곳곳에서 사람들의 만남도 쉽게 이루어지고, 도로는 옅은 붉은색들의 돌로 깔려있고, 청결하며, 미끄러지거나 돌에 걸려 넘어질 염려도 필요없다.


게다가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시설도 잘 갖추어져있어 모든사람들이 쉽게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때론 길을 걷다 지치면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주위의 아름다운 경치 속에 꽃향기를 가득 맡으며 편안하게 쉬었다 갈 수 있다. 이곳에서 눈길을 끄는 또 하나는 관광열차이다. 작은 열차들이 이어져 하나의 기차형태를 하고 있으며 여러가지 색과 그림들로 다양하게 꾸며져 있다. 열차에 올라 마치 장난감기차를 타듯 남경로를 관광 할 수 있어 재미를 더 하고 있다.


이 거리에는 출, 퇴근하는 직장인, 의자에 앉아 여가를 즐기는 사람, 백화점의 손님등 많은 사람들과 많은 상점들로 붐빈다. 상점 중에는 “큰 그릇(大腕)”이라 불리는 화연산업 빌딩은 제일식품산업, 제일백화점, 신화서점등 여러 개의 분점을 소유하고 있다. 또한 “맥도날드, KFC, 하겐다즈, 피자헛”등 세계 유명 식품 브랜드도 맡아 관리하고 있다. 한 번쯤은 새벽 일찍 일어나서 6시~7시에 이 길을 찾아 가보는 것도 좋다. 이른 아침에는 대부분의 상점들은 문이 닫혀있고 청소부들은 길을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시간에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사교댄스를 추고, 태극권을 하며 몸을 단련시키는 모습과 배드민턴, 체조, 조깅등을 하는 사람들도 흔히 볼 수 있다. 이 시간만큼은 이 곳은 상업도시거리가 아닌 서민들의 유용한 공원으로 이용되며 마치 서로 다른 두 세계의 모습을 지닌 듯 하다. 하남로에서 시작하여 보행거리를 지나 계속 동쪽으로 걸어 내려가면 와이탄이 모습을 드러낸다. 이 거리에 들어서면 사방이 높은 빌딩으로 둘러 쌓여 있으며, 회색의 담장과 하얀창문, 뽀족한 빌딩 꼭대기가 구름위로 우뚝 솟아 있다. 석양아래 여러 건물들이 황색 빛으로 물들고, 노을에 바래 우아함을 한 층 더 돋보이게 한다. 이는 세기30, 40년대의 독특한 낭만을 느낄 수 있다.

 

565933015_fc4a5b26_200632338275476.jpg

 

565933015_c67be394_200632338275474.jpg

 

565933015_a2edc904_53240.jpg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여행뉴스

More

상해여행홍보동영상

More
상해의 여행세계shanghai_tourism_promotion_video
오늘의 상해

Copyright © sanghaitrip.net All rights reserved.
沪ICP备06061657号